본문 바로가기
  • 송설의 아름다운 여행

2023/017

울산 간절곶 절경과 해 돋이 한반도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뜨는 곳. 해돋이 명소 간절곶을 찾았다. 끝없는 수평선. 아름다운 절경이 한눈에... 해안따라 걸으며 한없이 바라보는 바다. 소망우체통과 호카곶도 보이고 오후 늦은 시간이지만 간절곶 바다는 우리들의 새해를 설레임으로 만든다. 근처 숙소에서 쉬고 다음 날 아침. 붉게 물드는 하늘을 보고 가슴이 두근두근. 드디어 떠 오르는 태양. 2023년 1월 중순에 간절곶에서 해돋이를... 간절곶 가는 길에 야경이 아름답다는 명선도를 잠시 걸어본다. 물이 넘쳐서 들어 갈 수는 없었지만 다음엔 밤에 와 봐야지. 이번 여행의 주인공 간절곶. 올 해맞이 행사에 엄청 인파가 몰렸다고... 우리는 천천히 파란바다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걸어본다. 마음으로 우리의 간절함을 담아 소망우체통에 넣.. 2023. 1. 31.
울산 십리대숲과 태화루 지난 주 지인들과 함께 울산여행을... 울산역에 내려 관광택시로 제일 먼저 태화강국가정원의 십리대숲길을 걸었다. 태화강 강변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멸실 후 420여년이 흐른 2014년에 복원 되었다는 풍류와 문화공간이었던 태화루도 돌아보고... 다시 차를 달려 도착한 옹기마을에서 우리를 맞아 준 다양한 옹기들에 미소로 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울산의 하루. 오랫만에 만난 직장동료들. 어디로 겨울 여행을 떠나볼까? 울산 당첨. 울산역에 내려 친절한 관광택시를 타고 국가정원에 내려 십리 대숲 길을 걸어본다. 하늘이 보일 듯 말 듯 숲길 안으로도 걷고 밖으로 나와 태화강을 따라도 걸어본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태화강 국가정원. 사그락 대나무잎 부딛는 소리. 참 듣기 좋다. 포근한 날씨. 피한의.. 2023. 1. 27.
동해 묵호 해변과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새해 초에 바다가 예쁜 동해시를 다시 찾아갔다. 아주 작은 감추해변과 한섬해변에서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파도를 즐긴다. 묵호등대 아래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도깨비 방망이를 닮은 모양을 걸으며 파도소리 바다내음을 느껴보고... 언덕을 올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서 멋진 동해바다를 눈에 담는다.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행복한 시간. 아주 작은 감추해변. 동해를 수없이 찾았지만 처음 들리는 곳이라 마음이 설레고 ... 절벽위를 조금 오르니 백제 선화 공주가 창건했다는 감추사가 소박하게 자리하고 있다. 조용한 감추 해변에서 아름다운 파도소리를 담는 사람들. 처얼석~ 쏴아~~ 이제 조금 걸어서 근처 한섬해변으로... 시간 여유가 있으면 한없이 머물고 싶은 곳. 제임스 본드섬도 멀리 보이고 일출도 예쁘다는데.... .. 2023. 1. 23.
함백산 만항재 설경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곳 중 하나. 1330미터 함백산 만항재를 찾아간다. 봄 여름 야생화 만나러 매년 가는 곳이지만 겨울엔 처음이라 설레임 가득.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만항재. 하얀 옷을 입은 나무들을 기대했지만 포근한 날씨에 바닥에만... 그래도 멋진 풍경은 미소짓기에 충분. 푹 푹 빠지는 눈 길을 걸어본다. 며칠 전 내린 눈으로 지금쯤 엄청 아름다울 만항재. 봄. 여름. 가을. 고운 야생화로 가득한 산상의 화원. 처음으로 겨울 눈꽃을 만나러.... 만항재 쉼터엔 하얗게 눈으로 덮혀 있었지만 나무 상고대는 아쉬움을.... 눈이 시리게 파란 하늘을 올려다보며 하늘 숲 공원길을 걷는데 작은 눈사람이 안녕? 어서와~~ 저 눈밭아래에는 작은 생명들이 꿈틀거리고 있다. 봄을 기다리며.... 덩달아 .. 2023. 1. 19.
대만여행 2- 화련 청수단애. 태로각협곡 새해 둘쨋날 동생들과 함께 대만으로 날아갔다. 오늘은 화련 타이루거국가공원을 돌아보는 날. 대만 십경 청수단애의 옥빛바다. 아슬아슬 깎아지른 대리석 절벽 태로각협곡. 태초의 풍경을 바라보며 탄성을... 다행히 비가 오지않아 즐겁게 돌아 본 화련. 타이베이는 여전히 비. 3시간을 달려 도착한 화련은 다행히 비가 멎고... 대만 10경 청수단애 . 바닷물이 너무 예쁘다. 동생들과 인증 샷. 찰칵. 다시 버스를 타고 타이루거 협곡으로 들어서니 ... 대 자연이 만들어낸 걸작품에 다시 놀란다. 타이완 동부 타이루거협곡은 해발 2000미터의 험준한 산과 대리석 협곡으로 이루어져있다. 까마득한 대리석 절벽아래엔 석회석을 품은 물이 흐르고... 협곡을 걸으며 수없이 만나는 터널에서 다양한 풍경도 담고 즐감하는 동생들.. 2023. 1. 13.
대만여행 1 - 예류. 스펀. 지우펀 코로나로 3년만에 떠난 해외여행. 가까운 대만으로 세자매 출발~~ 아쉽게도 여행내내 비. 비. 비. 그래도 즐겁고 재미있게 돌아 본 곳. 예류해상국립공원의 특별한 암석들. 소원을 빌며 천등을 띄운 스펀. 홍등이 아름다운 지우펀 야경. 동생들과의 행복한 새해 대만여행. 작은 어촌이었던 예류. 바람과 비 파도에 의해 기기묘묘한 바위들이 가득. 20여년전에 만났던 여왕두는 여전히 그 자리에... 이집트의 여왕을 닮았다고.... 궂은 날씨지만 빨노파 삼색 우비에 신나고 즐거운 세자매. 다양한 바위들이 많았지만 우중이라 자세히 돌아보지 못하고 아쉬운마음으로 이동. 대만 영화로 유명해진 스펀. 폐철로의 쇠퇴해가던 마을이 천등으로 관광지가 되었다고.... 하루 두번 다닌다는 관광 열차. 우리는 기찻길에서 각자 소원을.. 2023. 1. 9.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서울 광화문 야경(폰)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연말 신세계 야경과 광화문 불빛축제를 돌아보며 한해를 마무리 했습니다. 2022년 한해동안 부족한 여행 스케치를 함께 해 주신 여러님들. 감사합니다. 올해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12월 말에 서울 신세계와 명동. 광화문 광장을 돌아보았지요. 신세계 야경은 1월 내내 점등된다니 한번 들러 보시어요~~ 광화문 광장 불빛 축제는 연말로 끝나서 아쉽지만 무척 예뻤어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 우리의 영험한 호랑이는 2022년을 힘차게 시작하더니 이제는 .... 서울을 찾아오는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 나도 어디든 떠나고 싶어서 한참을 바라보네요. 모두모두 건강한 새해를 시작하세요~~ 2023. 1. 1.